HOT 매매차익을 이용한 스캘핑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스캘핑은 선물시장에서 
하루에 수십 번 또는 수백 번씩 트레이딩을 하며 
단기 시세차익을 챙기고 빠져 나오는 방식을 통해 
박리를 취하는 초단타 매매기법을 뜻하는 말입니다.

스캘핑을 전문으로 하는 거래주체는 스캘퍼라고 합니다.






본래는 가죽 벗기기라는 의미로, 
북미 인디언들이 적의 시체에서 머리가죽을 벗겨내 
전리품으로 챙겼던 행위를 말하는데요,

사람의 피부 중 가장 얇은 피부층이 
머리가죽인 만큼, 아주 적은 이윤을 챙긴다는 의미에서 
스캘핑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분, 초 단위로 주가의 흐름을 포착하여 
순간의 차익을 남기는 방법인 데이트레이딩의 한 방법으로
스캘핑은 데이트레이딩 투자기법 중에서도 
가장 속도감있는 초단기 주식매매기법입니다. 













작은 가격변동에도 민감하게 대응하고
투자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박리다매식으로 적은 차액을 
많이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스캘퍼의 최대 관심사는 
단기적인 가격과 수급변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캘핑은 주로 거래량이 많고 
가격 변화가 빠른 주식종목에서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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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세계최대의 다크웹 폐쇄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미국 국무부는 대형 다크웹(dark web), ''알파베이''를 
국제 공조를 통해 폐쇄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다크웹은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접속을 하기 위해서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웹을 가리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접속자나 서버를 확인할 수 없으며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을 통해 
상거래를 진행하는 웹사이트로
사이버상에서 범죄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크 웹이라는 용어는 
지난 2013년, 미국 FBI가 
온라인 마약 거래 웹사이트 실크로드를 적발해 
폐쇄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폐쇄된 알파베이는
익명의 사용자들이 마약, 무기,
 해킹 프로그램, 포르노 등을 
불법으로 거래하도록 알선해온 사이트로
실크로드의 규모보다 
10배는 큰 수준입니다. 

또한 법무부는 세계3대 다크웹중 하나인
한사마켓도 추적하여 폐쇄하였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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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미, 하이퍼루프 건설?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정부의 구두승인을 받아,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을 잇는
초고속 진공열차 ''하이퍼루프(Hyperloop)''를 위한 
세계 최장 길이 터널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퍼루프 열차는 28인승으로 
지름 3.5m 긴 원통의 통로를 
최고 시속 1200㎞ 속도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이는 비행기보다 2배는 빠른 속도인데요,
로스앤젤레스에서 프란시스코까지 
35분 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물체는 저항을 받으면 
마찰이 발생해 속력이 느려지고 열이 발생하는데, 
하이퍼루프 시스템은 
터널을 거의 진공으로 만들어 
저항을 없앨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하이퍼루프가 
필라델피아와 볼티모어에서도
정차할 계획이며 
총 12개의 도시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될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수십억 달러의 자금문제와
연방, 주정부 등의 승인절차가 남아있어,
실제로 실시될지에 대한 여부는 불투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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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슈퍼푸드 퀴노아란?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퀴노아란 고대 잉카제국에서 감자와 옥수수를 비롯해 3대 작물로 재배된 명아줏과 식물입니다.
퀴노아(quinoa)의 어원은 모든 곡식의 어머니를 뜻하는 고대 잉카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약 4,000년 전부터 안데스산맥 일대에서 주요 작물로 재배해 왔습니다.

재배 농가들이 사라지면서 퀴노아에 대한 수요도 점차 줄어드는 추세였으나,
다른 곡물들보다 월등히 높은 영양성분이 재조명되면서
웰빙(well-being) 시대의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1980년대부터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다양한 품종 개량과 재배기술 개발을 통해
퀴노아 생산량을 증대, 미국과 유럽을 넘어 아시아 지역까지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퀴노아의 주산지는 남아메리카의 페루와 볼리비아가 대표적이며,
에콰도르ㆍ칠레ㆍ브라질 등지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해발 2,500m~4,000m의 고산지대에서 주로 자라는데,
영하 3℃부터 영상 35℃까지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도 적응력이 강하고
건조한 토양에서도 재배가 용이합니다.







퀴노아의 성분은 평균 16~20% 정도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고단백 식품이고
칼슘ㆍ칼륨ㆍ인ㆍ철분ㆍ마그네슘ㆍ망간ㆍ아연ㆍ셀레늄 등의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을 비롯해 비타민, 섬유질, 녹말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아 열매의 껍질에는 쓴맛을 내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 강화와
항암 작용에도 뛰어나며 껍질의 쓴맛으로 인해 병충해의 접근도 적습니다.











한편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 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에서는
2013년을 ''세계 퀴노아의 해''로 선정, 쌀을 대체하는 주요 식량원이자 완전식품으로
퀴노아를 평가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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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그릿이란??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그릿이란 성장(Growth), 회복력(Resilience),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
끈기(Tenacity)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로
미국의 심리학자인 앤젤라 더크워스가 개념화한 용어입니다.






성공과 성취를 끌어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투지 또는 용기를 뜻하며,
단순히 열정과 근성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담대함과 낙담하지 않고 매달리는 끈기 등을 포함합니다.










더크워스 교수는 그릿의 핵심은 열정과 끈기이며
몇 년에 걸쳐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더크워스 교수는 고교 수학교사로 근무할 당시 머리가 좋은 학생 중
일부가 예상외로 그저 그런 성적을 거두고,
오히려 사회 통념상 머리가 좋지 않다고 판단되는 학생 중
상당수가 높은 성적을 보이는 점에 의문을 품었고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릿을 기르는 방법으로는 관심, 연습, 목적, 희망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먼저 관심을 가지고 열정의 대상을 찾는 게 시작이고
관심사를 성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의식적으로 연습하면서 개선해 나가면 눈부신 기량과 기술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높은 목적의식을 갖고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품는 것이 더해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더크워스 교수는 책 《그릿(GRIT)》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대열에 합류하였으며,
이 책은 《월스트리트저널》, 《포브스》 등에서 2016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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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저출산 해결책은??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정부도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2006년부터 10여년간 저출산·고령사회 대책 마련에
100조원가량을 쏟아 부었지만, 단기 처방에 급급하다 보니 별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와 지자체 담당 공무원들은 출산을 가로막는 걸림돌을 근본적으로 제거해야
실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출산율은 결국 출산과 교육 등 사회양육 환경, 소득 등 경제 여건 등에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일시적 지원금은 출산율 제고에 한계가 있으며 부수적 요소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국가적인 보육체계 강화나 인식 전환 없이 출산대책이라는 게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에서 자치단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다 보니
출산장려금 지원 같은 제도를 일제히 도입하고 있지만,
효과는 솔직히 알 수 없다고 말합니다.

지자체별로 경쟁적인 지원에 늘어나는 재정부담을 고려해
국비 지원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자체 규모별, 농산어촌 유형별 기준에 따라 국가에서 지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출산 고령사회 복지정책 저자인 김학만 우송대 사회복지아동학부 교수는
지방정부 수준의 출산 유인책보다는 사회와 국가 차원에서
저출산의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한다며 심각한 청년실업, 비정규직,
주택·교육 등 전반의 문제를 함께 풀어야 저출산 문제의 해법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여성이 일과 가정생활을 양립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출산 후에도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하는 사회보장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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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SWOT분석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SWOT분석은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냅니다.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SO전략(강점-기회전략)은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이고요,
ST전략(강점-위협전략)은 반대로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합니다. 

WO전략(약점-기회전략)은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인 반면, 
WT전략(약점-위협전략)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합니다.









학자에 따라서는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위협·기회·약점·강점(TOWS)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SWOT 분석은 방법론적으로 간결하고 응용범위가 넓은 일반화된 분석 기법이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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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네카시즘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오늘 1분 시사상식에서는
네카시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카시즘은 인터넷의 net과  
미국을 휩쓴 일련의 반공산주의 선풍을 
뜻하는 매카시즘McCarthyism의 합성어로, 
다수의 네티즌들이 특정 개인이나 사회 등을
일방적인 여론몰이를 하여
공중의 적으로 매도하는 현상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익명으로 
어떤 이슈에 대하여 
무차별적으로 가해지는 온라인 폭력의 일종으로
마녀사냥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2005년,
''하룻밤 사이 공공의 적이 된 전인권''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작성하며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네티즌기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개인정보가 무분별하게 유출하고 
인권을 침해하는 등의 부작용을 낳고 있습니다. 

네카시즘을 드러낸 대표적인 사건으로는 
지하철에서 애견의 변을 치우지 않았다고 
이슈가 되었던 ''개똥녀 사건''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수의 네티즌들이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사회의 공적으로 삼고 
매장시켜 버리는 현상을 말하는 
네커니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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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퍼스트 제네릭을 잡아라!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제네릭은 생산된 약품의 특허 기간이 끝난 뒤, 
다른 제약사가 공개된 기술과 원료 등을 이용해 만든 
같은 약효, 품질의 제품을 말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만들어진 제품을 일컬어
퍼스트 제네릭이라고 합니다. 







2016년 2월에 한미약품에서는 
스위스 제약사가 세계 유일하게 판매하였던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의 제네릭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였었는데요,
한미약품은 다른 회사보다 1년 6개월이나 먼저 
퍼스트제네릭으로 내수 시장을 선점하며
국내에서만 148억의 매출을 올렸었습니다.




국내회사들은 타미플루와 같은 
연 매출 100억원 이상을 올렸던 
의약품인 다수의 블록버스터들이 
특허 만료를 남겨두자, 
퍼스트 제네릭을 잡기 위해서 
조기 출시 경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제네릭 시장은 
특허가 만료되기만을 기다리기만 하였지만
한미약품의 사례처럼
타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보령제약, 일동제약, 대웅회사 등의 국내회사들은
제조 기술력, 특허전략, 마케팅역량을 고루 갖추어,
내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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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비즈니스용 구글글라스 탄생!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구글은 스마트 안경으로 구글글라스를 만들었는데요, 
이 안경은 증강현 기술을 활용한 웨어러블 컴퓨터입니다.

사생활 침해 논란으로 문제가 야기되었던
구글 글라스가 일반 소비자가 대상이 아닌
비즈니스용으로 부활하였습니다.




201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처음 선보였던 구글 글라스는
스마트폰처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통해 
사진도 찍고 인터넷 검색도 가능하며 
길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17년 7월18일, 구글이 선보인 구글글라스는
5년 전 나왔던 1차 실험용 제품에 비해 
성능이 한층 진화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기존에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고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었던 것과 달리
제조 공장, 헬스케어, 물류센터 등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업용 제품으로 용도를 바꾸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가 환자를 볼 때 컴퓨터 자판을 치는 대신 
환자의 상태를 촬영해서 
이미지를 그대로 입력할 수도 있으며,
공장에서 어떠한 볼트가 필요한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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